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주목해야 할 이유?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손을 잡았습니다.

 

바로 전기차의 배터리를 생산하는 삼성 SDI 천안 사업장에서 엄청난 만남이 성사된 것이지요.

 

두 재계 거물이 만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전고체 배터리" 산업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고 합니다.

 

바로 우리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전고체 배터리란?

전고체 vs 리튬이온 배터리

전기차에서 배터리의 제조 원가는 30~40% 수준에 육박합니다. 따라서 전기차의 생명은 배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고체 배터리는 높은 안정성과 고용량이 가능하며, 다양한 형태로도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기차에 적합한 용도로 충격과 압력에도 잘 견디는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단점을 많이 보완한 배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는?

 

전고체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로 인해 수혜를 입는 대형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 LG화학, 삼성 SDI

특히 LG화학의 경우 2010년 파우치 배터리 생산과 판매 경험을 쌓고 곧 흑자 전환을 이룬 경험이 있기 때문에 눈여겨 봐야 할 종목입니다.

 

LG화학과 삼성 SDI

또한 LG나 삼성 모두 전고체 배터리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점에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좋은 종목입니다.

 

그리고 대형주가 아닌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의 경우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며 2차 전지 공정 및 기타 설비 등을 주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18년에는 고체 전해질 소량 합성에 성공하여, 대량 생산 체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관심을 갖고 지켜보셔야 합니다.

 

-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많은 분들이 아실 종목입니다. 테슬라사에 EV용 배터리 소재를 이미 납품하고 있는 일본 배터리 소재 업체 스미토모에 이은 세계 2위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업체죠.

 

여러 계열사를 갖고 있지만 상장된 그룹사는 에코프로비엠 하나로 안정적인 재무를 갖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