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QR코드 관련주 주목해야 할 이유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QR코드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가 현재 6차 7차 감염으로 이어지는 사태로 인해 주점과 같은 공간을 출입할 때 QR코드를 이용해 정보를 식별하는 장치를 도입하겠다고 알려지면서 더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죠.

 

특히 아이크래프트의 경우 장중 18% 이상의 상승을 보이며, QR코드 관련 주식에 투자자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R 코드 관련주

QR 코드 관련주는 많지만, 세 종목을 대장 종목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먼저 아이크래프트입니다.

아이크래프트

장중 18%까지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QR코드 대장 종목이죠.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과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연동하여 IoT 플랫폼 서비스까지 개발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QR코드 사용에는 엄청난 빅데이터가 활용되는데 아이크래프트는 QR 코드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SGA 솔루션즈입니다.

SGA솔루션즈

SGA 솔루션즈 역시 급격한 상승은 아니지만, 완만한 상승세를 보실 수 있습니다.

 

SGA 솔루션즈는 보안 운영체제와 응용 보안 및 전자 문서 솔루션 등 보안 사업을 주로 서비스 하는 사업체입니다.

 

아무래도 QR 코드에 개인 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 분야가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미리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는 KG모빌리언스입니다.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의 경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죠. PG사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등 전자결제가 활성화 되어 가고 있어, QR 코드 활용에 따른 전자 온라인 결제에 최대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QR 코드는 정보 식별, 페이 산업 등에 많이 활용될 수 있는데요,

 

중국의 경우 알리페이는 QR 코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진행하는데 시장의 80% 이상을 QR 코드를 활용한 결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위 세 종목은 중장기적인 전망이 밝으나, 최근 투기 세력으로 인해 급격한 상승이 이루어진 점도 있으니 주의해서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