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어린이 괴질 관련주 떡상갑니다. 괴질 뜻, 괴질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 괴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제가 코로나19 관련 관련주는 쳐다도 보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美에서 무차별적으로 전염 되고 있는 어린이 괴질이 20대 초중반 성인 환자들까지 연달아 나타나고 있다는 점과 미국에 이어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까지 확산되는 정보를 듣고 저번주부터 어린이 괴질 관련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괴질이란?

어린이 괴질 관련주

괴질이란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을 뜻하는 말입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어린이 괴질에 대한 경계령을 내렸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어린이 괴질이 세계 이곳저곳에서 발병되고 있으며, 괴질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성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 괴질

아직 정확한 원인 파악은 되지 않았으나, 현재 세계 곳곳에서 어린이 괴질뿐만 아니라 20대 이상 청년 장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린이 괴질 관련주는?

아직 국내까지 발생 기록은 없지만, 우리나라 역시 언제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전세계에서 어린이 괴질은 확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어린이 괴질 관련주는 바이오, 제약 주식으로 손꼽힙니다.

 

그 중에서도 조아제약, 고려제약, 보령제약을 추천드리는데요.

 

괴질이 발병된 어린 환자들은 고열과 피부 발진 또한 심하게는 심장 동맥 염증까지 동반한 쇼크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증후군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항생제(스테로이드, 정맥 면역 글로불린, 아스피린, 항생제) 등을 이용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조아제약 주가

주가를 보시면 조아제약 또한 코로나의 영향으로 많이 하락했다가 며칠 사이 급등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는 현재 대처가 안 되고 있는 상황으로 긴 시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조아제약은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아스피린 주요 제품은 바로 조아제약의 바소피린장용정입니다. 아스피린 100mg을 함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국내 아스피린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죠.

 

또한 항생제 특허를 다수 갖고 있는 고려제약도 어린이 괴질의 수혜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고려제약

고려제약의 펜타글로빈은 항생제 역할을 넘어 패혈증이나 패혈증 쇼크에도 처방되는 약으로 만약 국내에서도 어린이 괴질이 발병된다면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주식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령제약입니다. 

보령제약

보령제약은 의약품 제조뿐 아니라 의약품 매매 사업을 하고 있어, 제약주에 힘이 실리면 자연스럽게 상승하는 주식이기 때문이죠.

 

보령제약 역시 조아제약과 동일한 패턴을 보이며, 차트를 보면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