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익스트랙션 결말과 숨겨진 뜻-넷플릭스 영화 추천

익스트랙션샘 하그레이브 감독크리스 헴스워스 주연 그리고 마블 세계의 작가 조 루소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익스트랙션은 마치 GTA와 같은 비디오 게임의 느낌이 나는 영화이며, 다소 폭력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는 방글라데시에서 수백 명의 적들을 죽이는 것에 거리낌이 없는 용병으로, 뭄바이에서 이름이 오비라는 한 아이를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원빈의 "아저씨"나 테이큰과 스토리는 유사하지만 궤는 달리하는 영화입니다.

 

익스트랙션의 줄거리는 상당히 직관적이지만, 오히려 직관성이 관객을 매우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익스트랙션 줄거리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영화는 레이크(크리스 헴스워스)가 고속도로에서 총에 맞으면서 추적이 시작됩니다. 그는 피를 토해내고 해변에서 어렴풋한 기억만이 남아 있었습니다.

이틀 전 뭄바이에서는 14세 남학생 오비가 납치됩니다. 그의 아버지는 수감된 국제 마약왕으로 오비라고도 불렸습니다.

오비는 방글라데시에 있는 자신의 마약 사업 경쟁자인 아미르 아시프가 자신의 아들을 납치한 것을 알게 됩니다.


오비는 그의 부하 사주에게 너의 아들이 죽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아들을 되찾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그래서 사주는 호주 용병 타일러 레이크(크리스 헴스워스)를 고용하게 됩니다.

레이크닉이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을 포함하여 자신의 용병팀과 함께 오비 주니어를 구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레이크는 아미르 아시프의 부하들을 죽이고 오비 주니어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지만, 아미르가 오비가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도시 전체를 폐쇄시켜버립니다.

 

레이크의 계획은 닉과 오비와 함께 배를 타고 탈출하는 것이었지만 총을 든 아미르의 부하들이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총을 든 사람 중에 오비의 부하인 사주가 있었습니다.

오비와 레이크는 박진감 넘치는 차 추격과 격투 장면을 통해 총을 들고 오비 주니어를 탈출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닉은 레이크에게 전화를 걸어 사주와 오비가 함께 일하고 있다고 말하게 됩니다. 오비는 레이크의 암살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레이크가 모든 힘든 일을 한 후 레이크의 일을 방해하려고 했던 것이죠!

닉은 레이크에게 살아서 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오비 주니어를 남겨두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레이크는 오비 주니어를 두고 떠날 수 없었죠. 그건 아마도 그 해변의 기억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레이크와 오비 주니어는 이번에도 한 무리의 아이들에게 시장 밖에서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레이크는 아이의 손가락을 잘라내고, 그들은 하수구를 통해 탈출합니다.

레이크는 몇 년 전 임파종 암으로 죽은 6살짜리 아들을 낳았다고 오비에게 고백합니다. 레이크는 그가 죽었을 때 그곳에 없었죠.

 

그리고 그는 자발적으로 아프가니스탄의 군대에서 싸우기 위해 떠났던 것입니다. 그 때 아들을 구하지 못했던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아 레이크는 오비 주니어를 구하고 싶어했죠.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예전부터 레이크와 함께 일했던 가스파르(데이비드 하버)를 찾아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가스파르는 이전에 레이크에게 빚을 진 게 있어서 그들을 숨겨줍니다.

 

그러나 가스파르는 오비 주니어를 죽이는 것을 아미르와 천만 달러의 보상금에 대해 뒷거래를 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가스파르는 오 비 주니어를 죽여버릴 계획을 세웁니다. 그렇지만 레이크에게 진 빚이 있어 레이크는 탈출하도록 도움을 주고 싶어했죠. 이 과정에서 레이크는 가스파르와 싸우게 되고, 오비 주니어가 들어와 가스파를 총으로 쏘게 됩니다.

익스트랙션 결말

결국 오비 주니어는 헬리콥터에 안전하게 도착하고 탈출하게 됩니다. 또한 닉은 아미르가 화장실을 사용하는 동안 아미르를 죽여버리게 됩니다.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열린 결말

마지막 장면은 오비가 수영장에서 몸을 물 속에 가둔 뒤 다시 수면 위로 헤엄쳐 올라가는 것인데요.

 

초점이 맞지 않지만, 오비가 옆을 쳐다보자 풀장 가장자리에 크리스 헴스워스의 윤곽처럼 보이는 남자가 서 있는 상태로 끝나게 됩니다.

 

이 결말은 오비 주니어의 상상인지 현실인지 모호한 경계속으로 열린 결말로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익스트랙션 열린 결말의 뜻

익스트랙션의 뜻은 추출이라는 뜻 입니다. 제목답게 오비 주니어를 탈출 시키는 줄거리로 이어지죠.

 

시사회에서 샘 하그레이브 감독은  타일러 레이크가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고 그것이 전부였다"고 말했습니다.

샘 하그레이브가 말하길, 결국 결말은 시청자의 몫이라고 합니다.

 

"타일러 레이크를 좋아하고 그가 다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싶다면, 그는 살아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레이크가 아들을 못구한 트라우마에 대한 실패를 극복하고 그의 구원이 이루어졌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신기루처럼 될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장면을 열린 결말로 만든 것은 의도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사실 익스트랙션은 심오한 영화는 아닙니다. 익스트랙션은 액션 스릴러물로 손에 땀을 쥐고 멋진 액션의 볼거리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