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란? 그래픽카드 구매 전 고려할 사항
그래픽 카드는 PC에서 중요한 부품입니다.
이 필수 부품이 PC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 카드란 무엇이며,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래픽카드란 무엇인가?
그래픽 카드는 컴퓨터와 화면을 연결하는 컴퓨터 구성품입니다.
물리적으로 컴퓨터의 디지털 데이터를 디스플레이 장치에 의한 신호로 변환하는 (VGA, DVI, HDMI)와 같은 커넥터를 통해 그래픽 카드와 연결합니다.
이를 위해 자체 프로세서(GPU forGraphic Processing Unit)와 자체 RAM(GDDR)을 보유, 처리 중인 텍스처와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이 처럼 강력한 기능을 갖춘 그래픽 카드는 고해상도, 초당 프레임 수, 폴리곤의 곱셈, 투명성 효과, 명암 관리를 합니다.
그래서 그래픽 카드와 PC에 연결하는 커넥터의 종류가 분류됩니다.
어떤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야 할까?
프로세서와 저장 장치와 함께 PC를 개선하거나 갱신하는 세 번째 구성 요소는 보통 그래픽 카드죠.
어떤 카드를 살 것인지, 어떻게 적절하게 선택할 것인지를 아는 것은 보기처럼 간단하지 않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마더보드 및 PCI 슬롯은 원하는 그래픽 카드와의 호환성을 확인하는 첫 번째 요소입니다.
(1)그래픽 카드 사이즈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그래픽 카드의 크기, 연결 및 구성입니다. 크기에 대한 문제는 너무 기초적이어서 잊어버릴 수 있죠.
현재의 그래픽 카드는 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메인보드에 연결한 현재 부품들 속에 자리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촤근 모델들은 대개 두 개의 PCI-e 슬롯의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또 다른 직접 점검은 전원 공급 장치일 것입니다.
선택한 모델에 따라 그래픽 카드는 에너지 소비자로 연결 포트에 의해 구동되지 않고 전용 전원 커넥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소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강력한 그래픽에 사용할 수 있는 6/8 핀의 연결 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2) 다른 구성 요소 또는 시스템이 포함된 그래픽 카드
최고의 성능을 갖추려는 욕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예산의 현실과 그래픽 카드가 우리 게임 시스템의 유일한 구성요소가 아니라는 사실과 비디오/사진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그래픽 카드를 갱신하는 것은 보통 우리의 PC의 미래 현실에 다른 요소들을 적응시키는 데 중요한 양의 투자를 의미합니다.
메모리와 프로세서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고급 그래픽 카드를 갖추어도 소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모니터에서도 병목 현상이 될 수 있습니다.
평면 스크린이 1080p에 불과하다면 4K를 재생하기 위해 그래프 카드에 투자할 필요는 없어집니다.
테스트 장비 그래픽 카드를 선택할 때 프로세서부터 모니터까지 전체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른 구성 요소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최상의 그래픽을 갖고 싶다면, 반드시 최신 세대와 현재 PC와 호환될 수 있는 모델을 구입해야 합니다.
(3) 그래픽 카드의 전원 및 속도
각각의 그래픽 카드 모델에는 그것의 힘과 성능을 보여주는 수많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것은 총 전력, CUDA 코어의 TFLOPS 또는 작동 속도/주파수입니다.
같은 세대 내에서 이 데이터를 비교해 보면 각 모델의 성능 수준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경우 모두 높은 주파수, 수, TFLOPS 또는 CUDA 코어가 더 강력한 모델을 나타내죠.
(4) 메모리의 양과 종류
총전력은 PC용 신그래픽 카드를 선택할 때 결정의 좋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우리가 더 신경 써야 할 가치는 카드를 포함한 메모리의 종류와 그 대역폭(GB/s로 측정됨)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 유형과 그 대역폭은 그것의 총량보다 훨씬 더 결정적입니다.
RAM의 양을 선택할 때는 대역폭이 적은 메모리보다 더 빠른 메모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항상 양보다 유형과 대역폭을 살펴보세요.
만약 우리가 동일한 유형의 메모리와 대역폭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그렇다, 여러분은 특히 여러분이 여러 대의 모니터나 매우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작업할 경우 더 많은 GB를 가진 모델을 선택하는 것을 가치 있게 여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HBM VS GDDR5
메모리 섹션은 제조업체와 범위 간에 가장 다른 부분 중 하나이며, 현재 NVIDIA와 AMD 사이의 투쟁은 부분적으로 후자의 HBM/HBM2 타입의 사용과 GDDR5 / GDDR5X에 의한 NVIDIA의 선호(가격과 시간 때문에)에 기인합니다.
일반적으로 HBM 유형은 상한 범위에 있고 GDDR은 하한 범위에 있습니다.
그것이 연결되어야 하는 방법은 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결 슬롯에서 직접 공급되는 카드를 찾을 수 있으며, 현재 고급 카드는 자체 전원 연결이 있는 공통 카드 프로세서에서와 같이 최대 소비량, 오버클록 가능성 및 전력 요구량을 나타내는 수치는 TDP입니다.
그리고 표준 냉각 시스템은 그래픽 카드의 최대 성능에서 소음에 의존하기 때문에 표준 냉각 시스템을 살펴보세요.
출력과 커넥터에 관해서는, 호환성이나 사용 가능한 커넥터뿐만 아니라, 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용량, 허용 가능한 최대 해상도, 그리고 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있는지 여부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6) 사용자 정의 그래픽 카드
하드웨어 제조업체는 AMD와 NVIDIA 두 브랜드의 그래픽 카드를 각각 제시하면서 그래픽 카드를 서로 다른 측면에서 맞춤형으로 완성하고 종종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7) 통합 그래픽
AMD와 Intel 프로세서는 모두 우리에게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서 관련 GPU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하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