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리뷰

뱅크샐러드(ft. 천인우 직업 인스타 대학) - 가계부 어플 추천

최근 하트시그널3에 뱅크샐러드의 개발 리더인 천인우씨가 나와 화제였죠?

 

천인우씨는 뱅크샐러드에서 데이터 활용 및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요.

 

천인우씨는 이전에 페이스북에서 테크 리더로 일하면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는 일을 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 들어와서 친구를 먼저 선택했는지, 어떤 기사를 먼저 읽었는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는지와 같은 사용자의 패턴을 보고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천인우씨는 미국에서 10년 살았으며, 나이는 90년생으로 알려져 있어요.

 

대학은 미국 명문대학교인 UC 버클리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천인우씨의 인스타그램은 아직 미공개 상태입니다. 

 

이렇게 훌륭한 스펙의 그가 왜 뱅크샐러드에 입사하게 되었을까요?

뱅크샐러드가 뭐야?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국내에서 재테크 앱 중에서 가장 다운로드 수가 많은 자산관리(가계부) 앱입니다. 벌써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정말 어마어마하죠?

공인인증서 등록

저도 뱅크샐러드는 약 2년 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폰에 공인인증서만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모든 은행과 주식, 보험사와 같은 금융기관이 연동되어 자신의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KB은행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부동산 시세도 한 눈에 알 수 있어요.

뱅크샐러드의 유용한 기능들

1. 통합 자산 조회

통합 자산 조회

공인인증서만 연동하면 대부분 은행은 물론이고, 카드, 보험, 주식, 부동산 심지어 자동차 및 연금까지 한 눈에 조회하실 수 있어요.

 

2. 자동 가계부

자동 가계부

위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다면 바로 은행과 뱅크샐러드 앱이 연동되어 수입, 지출, 이체 내역까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앱의 경우 문자 내역을 가져와서 통계를 내줬지만, 뱅크샐러드 앱은 실제 계좌와 연동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기능 중 하나예요.

 

3. 금융 비서

금융 비서

재밌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저의 소비 패턴을 확인해서 저에게 맞는 조언을 해줘요. "이번 주는 정말 알뜰하게 지출하셨군요"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요. 재밌는 기능 중 하나죠.

 

4. 신용관리 및 맞춤 상품 추천

맞춤 상품 추천

무료로 신용 등급을 조회할 수 있구요, 신용 등급을 높이기 위한 서류만 준비하면 바로 신용도도 올릴 수 있어요. 이것 또한 너무 편리합니다.

 

또한 자신의 신용도에 맞춰서 대출이라든지, 적합한 신용카드 등을 추천해줘요.

자산 관리를 위해 정말 꼭 추천하는 앱 중 하나입니다!

 

역시 뱅크샐러드의 미래 가치를 보고 천인우씨가 글로벌 탑기업인 페이스북에서 뱅크샐러드로 이직을 하신 것 같습니다.